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MOVIE

[Spy MOVIE] “녹색 지옥” 뛰노는 ‘BMW M2 컴페티션(CS)’

사진에 걸린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 땐 다음 주소를 따라가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0PIIBCxaZ4Y



 작은 체구의 스포츠 카 한 대가 “녹색 지옥” 뉘르부르크링을 겁 없이 휘젓고 다닌다. 범퍼 주변으로 의심스런 검은 마스크를 쓴 이 차는 ‘M2 컴페티션’으로 알려졌다.


 지난 9월에 유출된 BMW 내부 자료를 통해 확인된 바에 따르면, M2 컴페티션은 3.0리터 배기량의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개량해서 쓴다. 기존의 ‘N55’ 엔진이 아니라 M3와 M4가 쓰는 것과 같은 최신 버전의 ‘S55’ 엔진이다. 이 엔진은 6단 수동변속기 또는 7단 DCT와 결합되며, 디-튠된 출력으로 410마력을 발휘한다. 현재 M2는 370마력을 발휘한다.


 M2 컴페티션, 또는 M2 CS로 불리게 되는 이 차는 M4 CS, M3 CS처럼 1,000대 가량만 한정 판매되거나, 현재 시판되고 있는 M2를 완전히 대체한다.


 ‘BMW BLOG’에 따르면, 현재 ‘N55’ 엔진을 쓰고 있는 M2는 내년 6월에 단종되고 새 엔진에서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M2 컴페티션이 그 빈자리를 채운다.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