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yshot] 물리 버튼 줄이고 듀얼 터치스크린 장착했다. - 2018 Audi Q8


 BMW가 8시리즈를 준비 중인 지금, 그들의 라이벌 아우디는 Q8을 준비 중이다.


 8시리즈가 BMW 쿠페 라인업의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이라면, Q8은 아우디 SUV 라인업의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이다.



 이번에 Q8의 실내가 처음으로 카메라에 포착됐다. 거기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센터 페시아 위아래에 나뉘어 설치된 터치스크린이다. 특히 공중부양을 하고 있는 하단부 터치스크린이 유독 시선을 끈다. 이것은 물리적 버튼을 대신해서 HVAC 냉난방공조장치를 제어하는데 쓰인다.


 대시보드 위쪽에 또 하나의 터치스크린이 있다. 현재 이것은 나사가 고스란히 외부에 노출된 채로 투박하게 고정되어있다.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터치스크린이며, 실제 양산 모델에서는 대시보드에 깔끔하게 매립된다. 하단에 설치된 장치도 마찬가지.



Q8 스포트 컨셉트 실내


 Q8은 아직 Q7의 실내를 통째로 가져다 임시로 쓰고 있다. 외신은 실제 양산 모델에는 이번에 촬영된 것과 다른 새로운 디자인의 실내가 적용되며, 올 1월 디트로이트에서 공개된 Q8 컨셉트와 3월 제네바에서 공개된 Q8 스포트 컨셉트의 것을 기초로 디자인된다고 전했다. 즉, 두 컨셉트 카의 실내를 보면 양산형 Q8이 두 스크린을 어떻게 다룰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아우디 Q8은 BMW 8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내년에 출시된다.


사진=Motor1

글=offerkiss@gmail.com


0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