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올 뉴 모닝’ 동급 유일의 터보·LPI 모델 출시



 기아차는 18일 화요일, 파워풀한 성능의 터보 모델과 우수한 경제성을 갖춘 LPI 모델을 각각 출시했다.


 경차 최초로 T-GDI 엔진을 탑재한 ‘올 뉴 모닝 터보’의 최고 출력은 가솔린 모델 대비 32% 향상된 100마력이고 최대 토크는 80%가 향상된 17.5kgf·m이다. 


 특히 올 뉴 모닝 터보는 TCI 엔진을 탑재했던 구형 터보 모델보다 25% 향상된 최대 토크를 바탕으로 차량 추월 및 언덕길 등 힘을 느낄 수 있는 상황에서 동급 최고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또한 △경차 최초 샤크핀 안테나 탑재 △아트컬렉션 기본화 △터보 전용 외장 칼라 ‘뉴 팝 오렌지’ 신규 운영을 통해 가솔린 모델과 외관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올 뉴 모닝 터보의 가격은 △럭셔리 1454만원 △프레스티지 1544만원이다. 


 ‘올 뉴 모닝 LPI’는 현재 국내 경차 시장 유일의 LPG 모델로 구매 대상의 제약이 없다.


 LPG 가격이 리터당 858원으로 리터당 1506원인 휘발유의 절반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유지비용 측면에서 획기적으로 고객의 부담을 줄였다. (※4월 국내 LPG 충전소 및 주유소 평균가격, 출처: Opinet) 


 특히 1만 km를 주행할 때마다 가솔린 모델보다 유류비를 25만원씩 절감하는 효과가 있어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는 고객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올 뉴 모닝 LPI 의 가격은 △디럭스 1215 만원 △럭셔리 1385만원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주력트림인 럭셔리 트림의 경우 동일 트림의 구형 바이퓨얼(가솔린+LPG) 모델보다 가격을 70만원 인하한 착한 가격을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기아차는 자사 튜닝 브랜드 ‘튜온(Tuon)’을 올 뉴 모닝(밴, LPI 제외)에도 운영해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도입한다.


 올 뉴 모닝에 적용되는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는 △라디에이터 그릴, 루프스킨, 아웃사이드미러 커버에 칼라를 적용해 개성을 살린 ‘TUON 칼라 패키지’(가솔린 기본차 전용) △아트컬렉션 전용 루프스킨(가솔린 아트컬렉션 전용) △블랙 사이드미러 커버, 블랙 리어스포일러, 풀블랙 루프스킨 등이 적용된 ‘TUON 블랙 패키지’(터보 모델 전용)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및 LED 램프류가 적용되는 ‘TUON 스마트 패키지’(공통)로 구성되었다.


사진=기아차

글=기아차,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