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7 F1] 자동차 제조사 네 곳, F1 참전설 일제히 부정


 가까운 미래에 자동차 제조사 네 곳이 F1에 참전할지 모른다는 소문이 부상했다 금방 사그라들었다.



 독일 ‘아우토 빌트(Auto Bild)’가 전한 소문에 참전 가능성이 유력한 네 곳의 자동차 제조사는 바로 폭스바겐, 포드, 도요타, 그리고 BMW다.


 지난해 WRC 철수를 결정했던 폭스바겐은 최근 F1에서 버니 에클레스톤이 물러나고 매니지먼트 구조가 새롭게 재편된 이후로 참전 가능성을 딱 잘라 부인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아우토 빌트’는 아직 디젤 게이트가 수습되지 않은데다, F1에 ‘파워 유닛’이 도입된지 이미 4년째에 접어들어 당장 폭스바겐의 실제 참전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보고 있다.


 “폭스바겐의 참전은 2021년 이후라고 보는 게 오직 이치에 맞다.” 독일 매체는 이렇게 덧붙였다.


 2009년 말 나란히 F1에서 철수했던 도요타와 BMW의 경우, 현재 자신들에게는 F1 복귀 계획이 없다며 모두 관련 소문을 일축했다.


 미국 포드 사의 상황은 조금 특별하다. F1의 오너가 미국 국적의 리버티 미디어로 바뀌면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독일 매체 ‘익스프레스(Express)’는 “나는 가까운 미래에 우리가 그곳에 있을 거라고 보지 않는다.”는 포드 퍼포먼스 디렉터 데이브 페리칵(Dave Pericak)이 영국 매체 ‘오토스포트(Autosport)’를 통해 한 발언을 인용해, “디트로이트의 대답은 ‘노’다.”고 전했다.


사진=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