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TUNING

와이드 바디 킷으로 더욱 우람해진 ‘M4’ - [Liberty Walk] BMW M4


 최근 튜닝 시장에서 가장 핫한 토픽이 바로 와이드 바디 컨버전이다. 이런 상황에서 튜닝 시장의 우량 고객인 ‘BMW M4’가 가만히 있어서야 되겠는가.


 ‘BMW M4’가 이 분야의 스페셜리스트 Liberty Walk의 와이드 바디 킷을 입고, 그와 함께 서스펜션, 휠, 배기장치를 모두 업그레이드 받았다.



 저돌적인 새 휀더에 맞춰 사이드 스커트를 교체하고 새 프론트 스포일러 립을 달았다. 뒤에는 하만(Hamann)의 카본 파이버 리어 윙과 함께 아크라포빅(Akrapovic)의 카본 파이버 리어 디퓨저와 티타늄 스포츠 배기장치를 달았다.


 4개의 배기구는 겉면이 카본 파이버 트림으로 감싸져있으며 스티어링 휠에 달린 버튼으로 플랩을 조절해 배기 사운드를 변화시킬 수 있다.





 유니크한 룩을 완성하는데 선택된 림은 Competec의 C01 제품이다. 10개의 스포크는 모두 바디 컬러와 동일하게 처리됐고 아우터 림에는 유광 블랙 페인트가 칠해졌다. 9.5x20인치와 12.5x20인치 림에는 콘티넨탈 슈퍼스포츠 타이어 ‘스포츠 컨택트 5P’ 타이어를 둘렀다.


 아울러 KW V3 가변식 코일오버 서스펜션을 장착하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JM Cardesign은 적절한 차고를 가지면서도 도로와 트랙에서 최적의 핸들링을 발휘하는 인-하우스 뉘르부르크링 셋업을 적용했다.


사진=JM Cardesign & Mau

글=offerkiss@gmail.com


012345678910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