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S-클래스 기반의 SUV ‘GLS’와 쿠페형 SUV ‘GLE 쿠페’ 출시

사진/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클래스 기반의 플래그십 SUV 모델인 ‘더 뉴 GLS’와 스포티 SUV ‘더 뉴 GLE 쿠페’를 공식 출시한다.


“SUV의 S-클래스”를 표방하는 최고급 플래그십 SUV - 더 뉴 GLS


 ‘더 뉴 G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이 총망라된 S-클래스 기반의 플래그십 SUV 모델로 프리미엄 7인승 플래그십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길이 5,130mm, 너비 1,980mm, 높이 1,880mm의 압도적인 스케일의 차체는 ‘더 뉴 GLS’가 풀사이즈 SUV임을 입증하고, 일곱 명의 승객에게 모두에게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더 뉴 GLS’는 7인승으로 3열 시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중앙 좌석의 버튼을 이용하여 전자식으로 2열 및 3열 시트 폴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2,3열 시트를 모두 접었을 시 최대 2,300리터의 적재공간이 마련되어 유럽 경쟁차종 대비 최대의 트렁크 공간을 자랑한다.


 ‘더 뉴 GLS’의 외부 디자인은 강인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강조하며 AMG 익스테리어 라인과 21인치의 AMG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한층 더 인상적이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탄생되었다. 또, 블랙 우드 트림과 고급 가죽 시트 등이 적용된 실내 인테리어는 최고급 SUV 로서의 품격있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에 먼저 출시 되는 디젤모델인 ‘더 뉴 GLS 350 d 4MATIC’에는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6기통 디젤 엔진과 새롭게 적용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운전자에게 편안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더 뉴 GLS 350 d 4MATIC’에는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적용되어 최대 6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며, 주행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의 답력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 서스펜션(AIRMATIC) 적용으로 어떤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또, 효율성이 더욱 향상된 최신 4MATIC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탑재로 모든 도로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최적의 구동력을 확보한다.


 ‘더 뉴 GLS 350 d 4MATIC’ 모델에는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혁신적인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되어 일상생활에서뿐만 아니라 장거리 주행에서도 최상의 안전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S-클래스를 통해 그 우수성이 입증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와 날씨, 밝기, 주행 조건 등 상황에 따라 최상의 시야를 확보하여 안전성을 제공하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또,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을 포함하여 혁신적인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최상의 서라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 로직7(Harman/Kardon Logic7®)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최고급 사양의 편의 장치가 대거 적용되었다.





다이내믹한 성능과 개성있는 디자인의 쿠페형 스포티 SUV - 더 뉴 GLE 쿠페


 쿠페형 스포티 SUV ‘더 뉴 GLE 쿠페’는 특별한 개성을 추구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 고객층에 어필할 차량으로 메르세데스-벤츠 SUV 패밀리에 그 매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 뉴 GLE’ 대비 81mm 긴 길이, 68mm 넓은 너비, 68mm 낮은 높이로 디자인 되어 한층 더 스포티하고 날렵한 쿠페 디자인을 완성했다.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된 ‘더 뉴 GLE 350 d 4MATIC 쿠페’는 AMG 프론트와 리어 에이프런과 21인치 AMG 알로이 휠을 장착하여 한층 더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했으며, 날카로운 측면 드로핑 라인과 흐르는 듯한 쿠페형 루프 라인은 민첩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또, 실내 인테리어는 하단이 편평한 AMG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 시트를 채택하여 고급감을 배가하였으며 알루미늄 트림과 AMG 플로어 매트 및 페달은 더욱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한다.


 이번 출시와 함께 먼저 선보이는 ‘더 뉴 GLE 350 d 4MATIC’은 더 뉴 GLS와 마찬가지로 6기통 디젤 엔진에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 4MATIC을 적용했으며, 오프로드 주행 프로그램이 결합된 혁신적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를 통해 5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ADS)을 장착한 에어매틱(AIRMATIC) 에어 서스펜션 적용으로 안정적이며 민첩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또한, 날씨, 밝기, 주행 조건 등 상황에 따라 최상의 시야를 확보하여 안전성을 제공하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또,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럭셔리한 실내를 완성하는 최고급 편의 장치가 적용되어 메르세데스-벤츠 SUV만의 품격을 완성했다.


 ‘더 뉴 GLS 350 d 4MATIC’의 가격(부가세 포함)

은 1억 2,500만원, ‘더 뉴 GLE 350 d 4MATIC 쿠페’는 1억 6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가솔린 모델인 ‘더 뉴 GLS 500 4MATIC’과 고성능 버전 ‘Mercedes-AMG GLE 63 S 4MATIC 쿠페’는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