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프리미엄 컴팩트 SUV,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국내 공식 출시





 랜드로버 코리아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공식 출시와 함께 오는 18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2015 서울 모터쇼’를 통해 국내 공개를 마친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판매 모델은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SE’와 ‘HSE 럭셔리’ 두 가지이다.


 “가장 다재다능한 자동차”를 목표로 개발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활용도 높은 실내공간과 혁신적인 차세대 디자인에 효율성과 파워까지 겸비했다. 특히 최신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첨단 주행 및 안전 기술과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집약해 상품성을 높였다.

 

 랜드로버 고유의 디자인 특성을 계승해 클램쉘 보닛 위에 자리한 디스커버리(DISCOVERY) 뱃지는 새로운 디스커버리 패밀리라는 사실을 부각시키며 웅장한 모습의 범퍼는 지형에 구애 받지 않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특징을 반영했다. 


 인테리어에서는 랜드로버의 모험 정신을 투영했다. 모든 바퀴는 밖으로 최대한 멀리 위치하도록 설계해 플래그십 모델인 레인지로버에 견줄 정도의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했다. 슬라이드&리클라인 기능이 포함된 60:40 폴딩 시트는 앞/뒤로 최대 160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동급 5인승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스마트 공간’을 만들어냈다.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간 긴밀한 협업으로 모든 탑승객들에게 쾌적하고 넉넉한 공간을 조성했다. 1열보다 50mm 높인 스태디움형 2열 좌석으로 충분한 헤드룸을 확보했으며, 전체적으로 탁 트인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냈다. 넉넉한 수납공간도 차별화된 점이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앞, 뒤 도어에 달린 포켓 공간은 13.8리터로 동급 SUV 모델이 제공하는 수납 공간보다 두 배 이상 넓다.


 고효율 파워트레인과 랜드로버의 최첨단 주행시스템은 전천후 및 전지형 주행이라는 랜드로버의 핵심 가치와 혁신 기술을 뒷받침한다. 탁월한 성능과 뛰어난 효율성을 겸비한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은 190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42.8kg-m의 토크를 제공한다. 최첨단 9단 자동 변속기는 엔진과 최적의 조화를 이루며 보다 세밀하게 세팅된 기어비를 통해 개선된 엑셀 반응과 변속 성능, 주행능력, 정교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 연비 향상과 CO2 감소를 위해 전 모델에 인텔리전트 스톱/스타트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랜드로버의 첨단 주행 기술은 오프로드 역량을 배가시킨다. 랜드로버의 특허 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은 어떤 험난한 지형에서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성능과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은 중앙 콘솔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일반, 풀/자갈/눈, 진흙, 모래 등 4가지 지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된 주행 모드에서는 스티어링, 기어박스, 스로틀 및 트랙션이 최적화돼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책임진다.


  다양한 첨단 편의 및 안전 장치는 스마트한 실내 공간에 안락함을 더했다.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한 센터 콘솔 내 8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후방 카메라, 전/후방 주차 센서, 파워 테일게이트 등 편의 기능이 전 모델에 제공된다. 모든 좌석에 개방감을 제공하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인테리어 무드 조명, 리모컨, 버튼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전동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도 제공한다.


 ‘HSE 럭셔리’ 모델에는 세계 최고의 명성을 가진 첨단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됐다. 메리디안과 함께 개발된 오디오 시스템은 최신 디지털 처리 기술을 통합한 최첨단 앰프가 포함돼 16개의 스피커로 완벽한 사운드를 전 탑승객에게 전달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디스커버리 스포츠 SD4 SE’가 5,960만 원, ‘HSE 럭셔리’가 6,660만 원이다.


photo. 랜드로버